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이미지 트레이닝, 말과 생각의 힘!

by 삐비랑 2023. 6. 15.
반응형

나리꽃이 핀 것을 보며 때를 안다, 유월이 온 것을 실감한다!
나리꽃이 핀 것을 보며 때를 안다, 유월이 온 것을 실감한다!

 

이미지 트레이닝, 말과 생각의 힘은 믿는 대로 이루어진다!

마음속에 긍정의 이미지를 심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신체 감각까지 바뀐다. 틀림없이 말은 말한 대로, 생각은 생각한 대로 주체를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심리학에서는 이미지 트레이닝이라 하는데, 나는 집에서나 학교에서 가족과 아이들에게 깊은 숲 속 나무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보라, 타오르는 노을이 된 것 같은 기분을 가져보라, 고 만날 때마다 주문하곤 하였다.

 

오늘, 나는 행복하다, 나는 잘할 수 있다, 크게 외쳐보라고 한다. ‘이미지의 힘언어의 힘’, ‘말의 힘’, ‘생각의 힘’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 때문다, 지배하며 이끄는 힘이 있다, 우리가 말한 대로 몸은 반응하니까,

 

비 갠 아침 청신한 숲의 숨결과 새들의 명랑한 소리 흠뻑 호흡하며 오금동산 숲을 산책한다.
비 갠 아침 청신한 숲의 숨결과 새들의 명랑한 소리 흠뻑 호흡하며 오금동산 숲을 산책한다 .

마음에 늘 꿈을 품고 그 꿈을 바라보며 사는 일, 좋은 생각을 하며 사는 일, 기대 섞인 말을 하는 일, 남을 기분 좋게 하는 말, 남을 위로하며 축복하는 말은 우리의 마음 텃밭에 잘 여문 씨앗을 심는 일이다. 그 말의 씨앗은 차라리 나의 마음의 밭을 풍성한 결실로 여물게 한다.

비 갠 아침 청신한 숲의 숨결과 새들의 명랑한 소리 흠뻑 호흡하며 오금동산 숲을 산책한다. 유월 신록의 나무가 된 기분을 느껴보고, 새는 울어도 눈물이 없듯이 나의 심정心情의 어둡고 무거운 모든 것을 텅 비워가며 무심無心한 새들이 된 열린 마음을 출렁이는 숲에서 느껴보려 한다.

 

틀림없이 내 안에서는 청아한 새들의 노래가 들릴 것이며, 유월 신록의 나무는 춤을 추며 나를 흔들고 있을 것이다.

 

 

20230615, 삐비랑의 사소한 일상의 행복 찾기에서

 

 
반응형

댓글